본문 바로가기

BLOG

2012 TRVR Feature

 

 

 

2010년 런칭한 TRVR(티알브이알)은 사이클(Cycle)을 기반으로 한 패션 브랜드입니다. TRVR의 기원과 그 뿌리는 클래식(Classic)에 두고 있으며, 이를 TRVR만의 색으로 재해석하여 제품으로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얻어낸 작업물들이 한 순간에 사라지는 인스턴트 아이템으로 끝나기보다는, 항상 소비자의 옷장에서 최고의 컬렉션이 되기를 바라며, 패션을 넘어 문화를 창조하고 제안하는 브랜드로서 존재하는 것이 TRVR의 목표이자 철학입니다.

전통적이고 클래식한 사이클링 캡(Cycling Cap)으로 시작된 TRVR은 그 동안 좋은 품질과 기능을 갖춘, 다양한 울(Wool) 소재를 접목시켜 왔으며, 소재의 선정, 디자인부터 제품의 패턴과 봉제까지 모두 철저한 1인 관리 체제하에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일반적인 공장생산 방식과는 다른 완성도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라인업이 보다 강화된 이번 시즌에도 여전히 좋은 품질의 소재와 꼼꼼한 공정을 통해, TRVR만의 확고한 철학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by Director 정승민

 

 

TRVR의 2012년 시즌 콘셉트는 ‘Conflict’, 그리고 ‘Paradox’로 정의 내릴 수 있습니다. 그 동안 항상 진행해 왔던 방향이지만, 클래식(Classic)과 헤리티지(Heritage)라는 단어를 현대적으로 해석하는 것 자체가 어쩌면 충돌과 모순일 것입니다. 따라서 이를 해석한 결과물들이야말로 TRVR이 제시하는 이정표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2012년, ‘잿빛 속에 빛나는 따뜻한 감성’을 전하는 TRVR은 울(Wool), 버진 울(Virgin Wool), 베지터블 레더(Vegetable Leather) 등의 소재로 작업한 결과물들을 통해 이번 시즌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TRVR Pendleton Cap

리미티드 에디션(Limited Edition)으로 진행되었던 2011년 펜들턴 컬렉션(Pendleton Collection)을 다시 한번 선보입니다. 아메리칸 나바호(American Navajo) 전통 무늬를 최대한 살려서, 패턴 작업한 이 모자는 하나하나가 세상에 단 하나만 존재하는 특별한 의미를 가집니다. Pendleton Fabric을 활용한 제품군은 2012년에도 한정적인 수량만을 생산하지만, 사이클링 캡과 더불어 여러 가지 작업들을 선보이게 되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TRVR Hunting Cap Series

TRVR 사이클링 캡만의 패턴을 찾기까지 10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약 30여 개 이상의 샘플 작업을 하였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헌팅 캡(Hunting Cap) 또한 6개월 동안 20여 개 가량의 샘플 작업을 통해서 나온 것입니다. TRVR만의 특별한 헌팅 캡은 Pendleton Fabric과 울(Wool), 그리고 가죽(Leather) 등의 소재로 마치 엄마의 품과 같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할 것입니다.

 

 

TRVR Field×Bike Shoulder Bag-Pendleton

TRVR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가방인 만큼 공들여서 제작된 제품입니다. 일상에서 사용 가능한 숄더백을 기본으로 하되, 자전거에도 거치할 수 있게끔 디자인, 제작되었습니다. 이탈리안 풀 베지터블 가죽(Italian Full Vegetable Leather)와 펜들턴 버진 울(Pendleton Virgin Wool)을 소재로 하였고, 역시 Pendleton Cap 모델과 마찬가지로 가방 하나하나가 세상에 단 하나만 존재하는 특별함을 더해줍니다. 또한 울을 사용하였지만, TRVR만의 특별한 방법으로 생활방수가 가능토록 제작되었습니다. 물론 가방과 함께 수영하는 것은 금물이겠지만요.

 

 

TRVR Field×Bike Shoulder Bag-Waxing Canvas

기본적으로 앞서 소개한 Pendleton Fabric 모델과 같지만, 다른 소재를 사용하여 색다른 느낌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멋진 모습을 보이는 가죽과 같이, 손때가 많이 탈수록 그 모습이 자연스러워지는 왁싱 캔버스(Waxing Canvas)를 사용하여 가방의 멋을 더하였습니다. 물론 비 오는 날에도 가방 속의 소중한 소지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기본적인 방수기능이 가능한 가방입니다.

 

TRVR Cap Modern Grey/Leather

도시적인 느낌을 가진 그레이 차콜(Grey-Charcoal) 컬러를 울/나일론 소재(Wool/Nylon Fabric)와 이탈리안 레더(Italian Leather)를 사용하여, 색다른 느낌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2012년 TRVR이 추구하는 ‘Conflict’와 ‘Paradox’의 모습을 사이클링 캡이라는 형태로 보여주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유니온 매거진 편집부
협찬 및 자료제공/TRV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