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AeroPress

Justin Kim 형이 운영하고 있는 Art Of Facts (http://artoffacts.co.kr) 에서 드디어 aeropress(에어로프레스)를 구입했다. 

사무실에는 이전까지 사용하는 드롱기 에스프레소 머신이 있었지만, 가정용 머신의 한계를 넘어서지 못해 맛있는 원두를 가지고 커피를 내려도 썩...맛이 있지 않은 결과가...

또한 여행이나 야외, 아웃도어 활동이 많아지면서 언제까지나 핸드드립 커피만을 먹을수만 없다는 생각에 구매를 하게 되었다. 

그리고 밑으로는 간단한 사용 후기가...

패키지는 이러하다. 마치 70년대의 공구 패키지처럼 투박하다. 하지만 아래에 보이는 모든 부품들이 저 박스안에 들어있으니, 그 만큼 컴팩트한 사이즈를 보인다. 



위 사진들은 구성품들. 


커피를 내리기 전, 간단하게 셋팅을 해 보았다. 커피를 끓여야 하기에 캠핑할때 사용하던 법랑 주전자에 물을 담았고 버너에 올려서 물을 끓인다. 커피는 카페 리브레에서 주신 커피를 핸드드립사이즈로 갈아서 준비했다. 



혼자 마실 진한 아메리카노를 위해 적당량의 물을 넣고...

에어로프레스의 아랫부분은 컵 위에다가 올려두고 커피를 2스쿱 넣는다. 


물을 부은다음 스티어로 저어주고, 주사기 같은 윗부분을 넣어서 부드럽게 눌러주었다. 



그리하여 진한 커피가 내려졌다. 

솔직히 가정용 드롱기보다 확실히 뛰어나다. 힘이 딸린 드롱기에서 뽑아낸 에스프레소는 그냥 아메리카노 정도의 진하기로 나왔으니...

에어로프레스 챔피언쉽 대회가 있을정도로 다양한 방법으로, 다양한 맛의 커피를 마실 수 있다고 하니...연습해야겠다는 생각이...


Anyway, 앞으로 아웃도어 활동할때 필수적으로 챙겨야 할 제품이 하나 더 생긴 것 같다. 

Dope!!!

http://artoffacts.co.kr/front/php/product.php?product_no=14&main_cate_no=67&display_group=1#.UUiQxBzFFS0


커피맛이 궁금하다면 trvrstudio로...